소상공인 지원사업 FAQ
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
전체 7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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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 두루누리사업이란? 펼치기/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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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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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 지원금은 얼마나 되나요? 펼치기/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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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사업주가 납부해야하는 금액에서 두루누리 지원금을 제외한 사업주 부담금을 지원합니다. (개인마다 상이)
* 지원금 = 근로자 4대 보험료(사업주 부담금) - 두루누리 지원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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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3 1인 사업자는 지원 받을 수 있나요? 펼치기/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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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사업주 대표, 배우자, 직계존비속의 납부금액은 제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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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4 신청은 매월 해야 하나요? 펼치기/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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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4월에 신청하시면 그 후 신청기간에는 변동사항만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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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5 지원금 신청시기와 지급시기는 어떻게 되나요? 펼치기/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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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3월분 : 4.1~4.20 신청 , 5.11 지급 /
4~6월분 : 7.1~7.20 신청 , 8.10 지급 /
7~9월분 : 10.5~10.20 , 11.10 지급 /
10~12월분 : '21.1.4~1.20 , '21.2.10 지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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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6 신청 시기를 놓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없나요? 펼치기/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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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분기별 신청시기에 신청하지 못했을 경우 전 분기분을 신청하시면 소급지원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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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7 두루누리 가입 사업장은 모두 신청 가능 한가요? 펼치기/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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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정부·지자체, 공공기관· 그 소속기관, 국가 등으로 부터 다른 사회보험료 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장(사회적기업, 국.공립어린이집)은 제외되며, 주거용부동산 관리업(입주자 대표회의·관리사무소), 국가 등으로부터 인건비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근로자, 임금체불 명단 공개 중인 사업주는 제외됩니다.